경영학부는 1959년 국내 여자대학 최초로 설치된 경영학과와 동년도에 설치된 상학과를 모태로 발전하여 온 무역학과의 국제경영 전공분야를 통합하여 설치되었다. 그 동안 경상 관련 분야에 많은 여성 인력을 배출하여 온 경영학과와 무역학과의 맥을 잇는 경영학부는 세계화와 정보화 시대에 발맞추어 훌륭한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하여 다양한 교과목이 국제경영·전략, 마케팅, 생산관리·경영정보, 인사·조직, 재무관리 그리고 회계학 등 세부 전공분야에서 개설되고 있다. 또한, 기업체 현장방문, 외부인사 초청강의, 경영모의게임, 사례연구, 토론 등이 포함된 수준 높은 교육이 첨단 시청각 기자재를 이용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졸업생들은 국내외 금융기관과 공공기관, 일반 기업, 외국계 회사, 대학원 등으로 다양하게 진출하고 있다. 그리고, 상업과목 2급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교육목적
한국의 투명한 기업 문화를 선도할 리더십을 갖추고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창조성과 전문성, 그리고 실용성을 겸비한
글로벌 여성 경영인을 육성한다.
교육목표
- 경영학 전공분야에 관하여 전문적 지식을 갖춘 경영자 교육
- 기업 경영의 실제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실무적 적응능력 제고
- 글로벌 시대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국제적 감각을 갖춘 경영자 배출
- 정보화 시대의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 함양
- 올바른 가치관과 윤리의식을 기반으로 창의적, 합리적, 미래 지향적인 리더십 배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