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숙명 공군 ROTC 온라인 설명회’ 성료
1976
2021.08.11
http://biz.sookmyung.ac.kr/bbs/sookmyungkr/86/149265/artclView.do?layout=unknown
보도일자
2021.08.11

- 여대 최초, 여대 유일의 공군 ROTC

- 설명회 참석자 신청 마감 이후 추가 신청... ‘큰 호응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가 지난 810() 오후 2시에 숙명여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숙명 공군 ROTC 온라인 설명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열렸다. 행사 일주일 전에 마감된 사전 참석자 모집이 시작되자마자 많은 인원이 접수하였으며, 모집 마감 이후 설명회 전날까지도 추가 신청이 이어지는 등 재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숙명 공군 ROTC 온라인 설명회에서 학생들은 공군 소개 동영상을 시청한 후 공군 학군사관후보생 교육 운영 내용’, ‘특기 분류 및 소개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이후 사전에 학생들로부터 받은 질문을 중심으로 질의응답 또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설명회를 주관한 공군본부 및 공군교육사령부는 첨단 전력의 운영 능력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현대전에서 더욱더 중요성이 커지는 공군에 대해 소개하고, 항공우주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분야가 공군 ROTC임을 강조하였다.

 

송윤선 학생처장은 고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첨단 정예 공군 장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인 공군 ROTC가 설치된 대학이 전국에서 6개에 불과하고, 여대 중에서는 숙명여대가 유일하다미래를 향한 더 높은 도전에 숙명인들이 많이 도전하기를 바라며 아낌없는 응원을 보낼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