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과 재학생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DESIGN TALENT AWARD 수상
2114
2022.09.06
http://biz.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81357/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산업디자인과에 재학 중인 이승원, 이소은, 김은지 학생(이상 19학번)이 IF DESIGN TALENT AWARD에서 수상했다.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 가운데 하나인 IF DESIGN TALENT AWARD는 전세계 젊은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세계가 마주한 여러 문제들에 대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권위있는 디자인어워드다.

 


(사진 왼쪽부터) 이승원, 김은지, 이소은 학생

 

우리대학 재학생들은 ‘Family Planet’이란 주제(재혼가정, 한부모 가정 등 가족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디자인 아이템)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Family Planet’는 아이들과 함께 일기와 가족동화를 만드는 등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가족 구성원의 다양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가족 형태의 차이점을 건강한 방법으로 받아들이고 배울 수 있는 학습 도구를 제안한 디자인 컨셉이다.

 

이들은 수상소감으로 “전공수업을 통해 IF 디자인 어워드에 참가하게 되었는데, 좋은 결과까지 얻게 되어 기쁘고 영광”이라며 “저희 팀을 잘 이끌어 주신 김아영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저희의 작품 내용과 같이 우리나라에도 모든 형태의 가족들이 정상으로 인정받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