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06884
작성일
2020.03.13
수정일
2020.05.18
작성자
swubusiness
조회수
874

2020-1 주요 졸업일정 안내 (졸업예정자 필독) (20.04.17 수정)

경영학부에서 2020-1 학기 졸업* 관련 주요 일정을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이번 학기 모든 졸업예정자**는 각종 서류 제출기한 및 결과확인 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아래 일정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2020.04.17 수정사항 : 졸업논문제 제출 등 밑줄친 6/1(월)이후 졸업일정)

 

*2020-1학기 졸업: ‘2019학년도 후기 졸업’, ‘20208월 졸업과 같은 의미입니다.

**졸업예정자: 8학기 이상인 모든 재학생 2020-1 조기졸업 신청자 20208월 졸업을 희망하는 수료생

 

* 경영학부 본전공생복수전공생모두 해당.

 

일정명

시기

제출처

(재학생) 졸업논문제 신청*1

3/16()~4/3()

숙명포털시스템

재학생 졸업예정자

졸업계획 입력 및 전공선택*2

4/13()~4/24()

숙명포털시스템

수료생 졸업신청

6/1()~7/10(금)

숙명포털시스템

(재학생+수료생) 졸업논문제 제출*3

6/1()~7/3(금)

학과사무실

(재학생+수료생) 정보인증제 등록

6/1()~7/10(금)

숙명포털시스템

졸업인증제 심사결과 확인

7/20(월)~7/21()

숙명포털시스템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확인

7/17()~8/3()

숙명포털시스템

계속수학 신청

8/4(화)~8/5(수)

학사팀(재학생만)

졸업심사결과(최종결과) 조회

8/12(수)~8/13(목)

숙명포털시스템

 

수료생은 졸업신청기간외 전 일정이 재학생 졸업예정자와 동일함
졸업초과학점 포기13학번 이전 학생까지만 가능하며, 해당자만 별도공지 참고
교직이수 관련 사항은 교원양성센터 공지를 반드시 확인

 

2020-1 인증제(졸업논문제, 정보인증제, 한국어인증제) 제출 관련 유의사항

- 코로나19로 인하여 각종 공인 시험 일정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이 점을 참고하여 제출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정보인증제의 경우, 학생 수요가 많을 시 교내 아태여성정보통신원에서 주관하는 정보인증대체특강을 확대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1. 졸업논문제 신청

https://snowe.sookmyung.ac.kr/bbs5/boards/notice/1134947참고

 

*2. 재학생 졸업예정자 졸업계획 입력 및 전공선택

http://www.sookmyung.ac.kr/bbs/sookmyungkr/66/107219/artclView.do?layout=unknown참고

 

*3. 졸업논문제 제출

  1) 기간 : 학과 내부 규정상 6/1()~7/3(금)동안만 진행.

[경영학부에서는 제1전공 및 복수전공 졸업예정자 수가 월등히 많아 접수 및 서류검토, 제출서류 문제시 재제출이 필요한 기간까지 고려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이상 7/3(금)까지 졸업논문제(논문or 어학성적) 서류를 받고 있습니다.]

 

  2) 대상자 : 재학생 졸업예정자 및 수료생 (경영 1전공생&복수전공생 모두 해당)

  3) 제출방법 : 1전공 및 복수전공 학과사무실에 방문제출

[경영학 이외에 복수전공 하는 학생들은 본인 복수전공학과 졸업기준도 살펴보고 관련서류 제출해야 합니다.]

  4) 경영학부 졸업논문제 형식 : 졸업논문, 토플(IBT) 72 이상, 토익 800 이상 중 택 1.

    다만, 09학번까지는 졸업논문, 토플(IBT) 92 이상, 토익 850 이상 중 택 1

  5) 졸업논문제 제출 시 유의 사항

 

   - 기간 경과 시 추가 제출 절대 불가합니다. 반드시 기간 내에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논문제 증빙서류 제출은 공식적인 서류를 제출하는 것으로, 공인어학성적자격증 등의 합격자 발표 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따라서증빙서류 제출이 해당 기간 내 가능하도록 어학 및 각종 자격증 시험 등을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졸업논문제로 제출하는 공인어학성적은 원본 및 스캔본으로 제출가능합니다. , 스캔본으로 제출 시 원본확인을 위한 QR코드가 제대로 나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발행하지 않은 형식은 졸업논문제 서류로 제출 불가합니다. (: 캡쳐, 사진촬영 등 제출불가)

 

     - 공인어학성적 경우에는 만료일이 이번 학기의 시작인 2020.03.16.이후인 서류만 제출 가능합니다.

 

     - 공인어학성적 상단에 학번/성명/전화번호/제출날짜/본인전공/학적상태를 반드시 작성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토플성적을 제출하는 경우, 원본확인을 위해 서류에 ID, PW를 함께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인증제 서류제출 후 회수(제출취소) 는 불가합니다.

 

     - 논문 작성하는 학생의 경우 한 번에 통과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학생 본인이 수정할 시간 감안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논문제 접수기간 내 학생 본인의 논문 작성기준 미달로 인해 논문 수정이 필요한 경우 접수기간 이외에 따로 시간 드리지 않습니다

 

     - 논문을 제출할 학생은 한글문서파일 형태로 메일 제출 후, 확인 회신 받으면 출력해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형식은 [졸업논문 작성 형식 안내] 최근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인증제 합격여부 확인기간 <7/20(월)~7/21()>

에 본인의 결과를 반드시 확인바라며, 미확인 시 발생하는 문제는 학생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과사무실 방문이 어려운 경우

ruddudwhry@hanmail.net 으로 제출서류 상단에 학번/성명/전화번호/제출날짜/본인전공/학적상태’ 를 적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경영학부 사무실 (순헌관 316A)

T.02-710-9519 / E.ruddudwhry@hanmail.net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졸업논문제] 졸업논문 작성 형식 안내
경영학부 2020-04-08 17:38:01.0
이전글
[졸업논문제] - 졸업논문 작성 안내사항
경영학부 2018-02-19 11:28:32.0